본문 바로가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2일차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2일차 다녀왔어요.

교육 내용
- code.org 마인드크래프트 블록코딩 실습
- 교육용 게임 코드컴뱃(CODE COMBAT) - 파이썬 기반 실습
- 강의계획서 작성 실습
- 강의안 작성 실습

저는 블록코딩 세대가 아니라서 그런지 아무리 기초라도 머리에 쥐가 났네요ㅋ
오히려 코드컴뱃 교육용 게임 프로그래밍 기반(파이썬)이 어렵지만 미션을 성공하면
더 재미가 있었습니다.

컴퓨터공학과 출신이지만 코딩(개발) 머리는 아닌가 봅니다ㅋ
그동안은 인프라(PC, 서버, 네트워크) 하드웨어 위주로 관심을 가져서
그런지 오랜만에 코딩을 하려니 진도는 더디네요ㅋ
잘 안풀리면 주강사님 또는 보조강사님에게 도움을 요청했어요~

강의계획서 및 강의안 작성 실습은 좋았는데 너무 휘리릭 지나갔네요
사실 교강사를 할려면 이부분이 중요하긴 한데요.

그동안 강사과정에서 느꼈던 부분이지만 강의계획서 및 강의안 작성을 설명해주는곳은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교직훈련과정 당시 수업지도안을 배운게 전부 였습니다.
나머지는 예비 교강사가 직접 작성을 하고 시강 피드백 주는게 끝입니다.

뭐든지 100프로 만족을 할수는 없지만 초급(신입) 교강사 필요한 내용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