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34일차 교육 다녀왔어요~
교육 내용
강의 기법과 구성
청소년, 그들은 누구인가?
우리나라 청소년의 유형 3가지
- 열공모드
- 반항모드
- 좀비모드
청소년, 그들은 누구인가? (사회심리적)
청소년, 그들은 누구인가? (법적정의)
우리나라 청소년의 주변 환경
- 넘치는 음란물 바다
- 언어 문화
- 외모 중시
청소년 문제?
요즘 애들 버릇없다...
<기원전 1700년경 수메르 시대>
요즘 아이들은 폭군과도 같다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것?
- 돈?
나에게 관심 갖고 꿈꾸기
무엇이 나를 가슴 뛰게 하는가?
나의 청소년 시절, 그리고 제2의 청소년기
나의 인생 그래프와 생각 나무 그려보기
- 여러분의 인생 그래프는 어떤 모습인가요?
- 지금, 나를 설레이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자유학기제란?
-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학생들이
지식,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
다양한 체험활동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
자유학기제가 파라다이스?
- 자유학기제의 우려점
자유학기제에서 찾는 나의 진로
(샘플 양식) 2018년 자율동아리 활동보고서
(샘플 양식) 2018년 자율동아리 활동계획서
(샘플 양식) 2018년 자율동아리 개설신청서
2017년 활동계획
영상시청 세바시 - 김미경 원장
학습자 특성 고려하기
진로체험강사란?
진로교육현장에서의 고민
교육트랜드의 이해
-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급속한 변화
- 평생학습사회도래
- 교수자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
-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시 공간 한계를 극복한 정보 획득이 가능
교육트랜드의 이해
- 사소한 다수
- 마이크로 소사이어티
- 소마튼 걸처
- 디지털 노마드
- 디지털 네이티브
- SNS(페이스북, 트위터, 인사트그램, 카카오톡)
- 선택적 공동체
시사점
교육성과 결정요인
- 교육환경
- 학습자
- 교수자
고려사항
- 교육환경
- 학습자
- 교수자
교육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학습동기 향상
강의안 이해하기
- 학습지도안
학습지도안 구성 : 수업목표
도입단계 - 학습자와 교육목표 공유
- 처음 수업 분위기가 중요함
전개단계 - 교수자의 수업전개 전략
심화 - 정리단계(학습내용 재정리)
강의란?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 디테일 스킬
프레젠테이션 스킬
-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
프레젠테이션 : 바디랭귀지 (움직임)
프레젠테이션 : 바디랭귀지 (팔/손 동작)
프레젠테이션 : 바디랭귀지
프레젠테이션 : 바디랭귀지(Eye Contact)
프레젠테이션 : 바디랭귀지(목소리)
학습자가 선호하는 교수자상
교수매체
관련기관 링크 사이트
무료 템플릿 사이트
3D모델링 수업 시연 관련 설명
123D 디자인 실습
- 반지 만들기
- 네고 블럭 그리기
123D 디자인 명령어
- Split
- 치수(자)
- Measure
- Project : 스케치 선을 따는것
- space bar + d : 도형이 뒤집어 짐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36일차 (0) | 2020.07.03 |
---|---|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35일차 (0) | 2020.07.02 |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33일차 (0) | 2020.06.30 |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32일차 (0) | 2020.06.29 |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로봇&메이커 코딩강사 31일차 (0) | 2020.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