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련교사 보수교육

[전공역량] 2020년 직업훈련교사 상반기 기술연수

일시 : 2020년 6월 20일(토) ~ 6월 21일(일)
시간 : 15시간
장소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천안)
내용 : 앱인벤터를 활용한 스마트폰/아두이노 제어 앱 제작
주관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두둥~!
2020년 상반기 전공역량 보수교육 오프라인 첫교육을 왔어요~
4월만에 다시 천안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에 왔어요~
이제는 직업훈련교사라면 1년에 한번쯤은 꼭 와야하는 장소!!!
물론 수업의 실행, 성취도 평가(직훈고시) 교직훈련 당시 안좋은 추억을 가지고 계신분도 있겠지만요...ㅋ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이 쉽지 않은데 오픈이 되었네요~^^
이번에는 한기대 능개원 왕복을 천안행 급행열차로 이용 했어요!
그동안 기차 또는 고속버스를 이용 했는데 시간 차이는 30분 정도 나는것 같아요~
앞으로는 열차 시간대만 맞으면 천안행 급행열차를 타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편도 교통요금 4200원 나왔어요~ㅋㅋ

2020년 상반기 전공역량 보수교육 오프라인 교육 1개, 온라인 교육 2개를 신청했어요~
정보기술운영관리 보수교육은 프로젝트관리Ⅰ, 프로젝트관리Ⅱ 내용이던데
시간대가 안맞아서 신청을 안했어요~
정보기술전략계획 보수교육은 온라인 통계기반 데이터 분석 진행중
오히려 온라인 교육이 수업, 과제, 평가가 있어서 더 빡센듯 합니다ㅋㅋ

교육 내용

1. 앱 인벤터 시작하기
1-1 앱 인벤터란?
1-2 앱 인벤터 시작하기
- 프로그램 설치하기
- 앱 인벤터 시작하기
- 스마트폰 AI 컴패니언 설치
- 앱 인벤터 테스트하기

2. 앱 인벤터 둘러보기
2-1 디자이너 모드와 블록 모드
2-2 블록 살펴보기
2-3 휴대폰에 내장된 센서

3. 앱 만들기
3-1 기본 앱 만들기
- LaughBag
- Hello 말하기 앱
- 메시지 박스 꾸미기
- 폰 데이터 베이스
- 파서 프로시저 이용하기
- 나침반 만들기
- 주사위 게임
- 만보기
3-2 고급 앱 만들기
- 노트 따라쟁이

4. IoT 앱 만들기
4-1 블루투스 설정
4-2 IoT 앱 만들기

앱 인벤터 & 아두이노 LED 제어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 건물
앱인벤터를 활용한 스마트폰/아두이노 제어 앱 제작 교재
2020년 상반기 기술연수 비표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 한빛관 기숙사

youtu.be/h3Jjzv-Qo_Y

실습 동영상 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