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련교사 보수교육

[보수교육] 2019년 직업훈련교강사 교직역량 보수교육 마무리 하며

2019년 직업훈련교강사 교직역량 보수교육을 마무리 하며

직업훈련교사 자격증을 취득후 2019년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2개월간 총21개 보수교육을 들었어요~

- NCS직업기초능력 - 온라인

- 강의를 강하게 하는 퍼실리테이션 기법 - 서동오 교수, 김종표 교수

- 직업훈련 역량강화(교수법) 특강 - 서울

- 직업훈련 역량강화(행정) 특강 - 대전

- 4차산업 컨퍼런스 특강 - 서울

보수교육으로 교육장 방문한 곳은 총 6곳을 가봤으며 나름 직업훈련기관 시설을 볼수가 있었어요~^^

현대건설기술교육원(서울), 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서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천안), 세잔IT직업전문학교(대전)

미래인재개발(대구), 새동아직업전문학교(부산)

전국적으로 보수교육을 다니면서 나름 재미 있었고 학습여행을 떠난 기분이였지만 지방가서 좀더 즐기고 오지 못한게 아쉬웠어요ㅋ

또한 많지는 않지만 좋은 교강사님들과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저를 홍보하는 시간이 되었어요ㅋㅋ

2020년 보수교육은 4월초 개강 예상을 하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ㅜ.ㅜ

앞으로 좋은 교육은 찾아가면서 다니는 그런 교강사가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