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27. 수리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 핵심요약
수리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구성 이해
- 수리능력 교수자용 지도서는 학교나 직장에서 직장인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수리능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지침임
- 수리능력 교수자용 지도서는 크게 수리능력 지도 지침과 수리능력의 지도 실제로 구분할 수 있음
- 교수자가 지도서를 활용하는 방법과 실제 수업에서 학습자용 워크북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이 있음
수리능력 학습 활동 선정 및 활용 방안
- 수리능력 교수자용 지도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학습 활동은 대부분 6단계에 걸쳐서 수업이 진행됨
- 학습 활동 제시, 사례 제시, 워크시트 작성, 토의 및 피드백, 교육내용 지도, 추가 교수 자료 제시의 순으로 이루어짐
- 각각의 모듈은 기본 학습 활동과 심화 학습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 활동에서는 학습자들이 주요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사례 분석 및 워크시트 작성, 그리고 토의가 이루어짐
수리능력 학습사례 활용
- 효과적인 학습을 위하여 기존 제시 사례 외에 추가 사례를 발굴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발굴하려는 사례는
교육의 내용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어야 함
- 학습정리는 각 모듈의 마지막에 제시되고 있으며, 학습자가 학습활동을 통해 습득한 내용 중 누락되거나
왜곡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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