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29. 의사소통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의사소통능력 영역
- 의사소통능력을 지도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내용은 직장생활에서의 의사소통, 바람직한 의사소통을
저해하는 요인, 의사소통을 위한 노력 등이 있다.
문서이해능력 영역
- 문서이해능력을 지도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내용은 문서이해능력이란? 문서의 종류, 문서이해의
구체적인 절차 등이 있다.
문서작성능력 영역
- 문서작성능력을 지도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내용은 직장생활에서의 의사소통, 바람직한 의사소통을
저해하는 요인, 의사소통을 위한 노력 등이 있다.
경청능력 영역
- 경청능력을 지도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내용은 경청이란? 올바른 경청을 방해하는 10가지 요인,
효과적인 경청 방법, 대화를 통한 경청 훈련 등이 있다.
의사표현능력 영역
- 의사표현능력 지도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내용은 의사표현이란? 원활한 의사표현을 방해하는 요인,
효과적인 의사표현법 등이 있다.
기초외국어능력 영역
- 기초외국어능력을 지도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내용은 기초외국어 능력이란? 지금 내게 필요한 기초 외국어
능력은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은 어떻게 대할것인가? 등이 있다.
'NCS 직업기초능력 교수자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S] 30. 의사소통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0) | 2021.01.01 |
---|---|
[NCS] 28. 의사소통능력 지도 계획수립 - 핵심요약 (0) | 2021.01.01 |
[NCS] 27. 수리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 핵심요약 (0) | 2021.01.01 |
[NCS] 26. 수리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0) | 2021.01.01 |
[NCS] 25. 수리능력 지도 계획수립 - 핵심요약 (0) | 2021.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