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14. 대인관계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대인관계능력 영역
- 대인관계능력의 지도를 위해서는 대인관계능력의 의미와 중요성, 대인관계 향상
방법 등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
팀웍능력 영역
- 팀웍능력의 지도를 위해서는 팀웍의 의미, 효과적인 팀의 특성, 멤버십의 의미,
팀웍 촉진 방법 등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
- 리더십능력 영역
리더십능력의 지도를 위해서는 리더십의 의미,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 리더십의
유형과 동기 부여 방법, 변화 관리 방법 등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
갈등관리능력 영역
- 갈등관리능력의 지도를 위해서는 갈등의 의미와 원인, 갈등의 쟁점과 유형, 갈등 해결 방법 모색,
윈-윈 갈등 관리법 등을 이해할 필요할 있음
협상능력 영역
- 협상능력의 지도를 위해서는 협상의 의미, 협상의 과정, 협상 전략의 종류, 상대방 설득 방법 등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
고객서비스능력 영역
- 고객서비스능력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고객서비의 의미, 고객의 불만 표현 유형 및 대응 방안,
고객 불만 처리 프로세스, 고객 만족 조사 등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음
'NCS 직업기초능력 교수자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S] 16. 자원관리능력 지도 계획수립 (0) | 2020.12.31 |
---|---|
[NCS] 15. 대인관계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 핵심요약 (0) | 2020.12.31 |
[NCS] 13. 대인관계능력 지도 계획수립 - 핵심요약 (0) | 2020.12.31 |
[NCS] 12. 정보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 핵심요약 (0) | 2020.12.31 |
[NCS] 11. 정보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0) | 2020.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