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15. 대인관계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 핵심요약
대인관계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구성 이해
- 대인관계능력 교수자용 지도서는 학교나 직장에서 직장인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대인관계능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지침임
- 대인관계능력 교수자용 지도서는 크게 대인관계능력 지도 지침과 대인관계능력 지도 실제로
구분할 수 있음
- 대인관계능력 교수자용 지도서는 교수자가 지도서를 활용하는 방법과 실제 수업에서 학습자용
워크북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이 있음
대인관계능력 학습 활동 선정 및 활용 방안
- 각각의 모듈은 기본 학습활동과 심화 학습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음
- 학습자들이 주요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사례 분석 및 워크시트 작성, 그리고 토의가 이루어짐
대인관계능력 학습 사례 활용
- 효과적인 학습을 위하여 기존 제시 사례 외에 추가 사례를 발굴해야 하는 경우가 있음
- 발굴하려는 사례는 교육의 내용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어야 함
'NCS 직업기초능력 교수자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S] 17. 자원관리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0) | 2020.12.31 |
---|---|
[NCS] 16. 자원관리능력 지도 계획수립 (0) | 2020.12.31 |
[NCS] 14. 대인관계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0) | 2020.12.31 |
[NCS] 13. 대인관계능력 지도 계획수립 - 핵심요약 (0) | 2020.12.31 |
[NCS] 12. 정보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 핵심요약 (0) | 2020.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