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30. 의사소통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의사소통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구성 이해 - 핵심요약
- 의사소통능력 교수자용 지도서는 학교나 직장에서 직장인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의사소통능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지침이다.
- 의사소통능력 교수자용 지도서는 크게 의사소통능력 지도지침과 의사소통능력이지도 실제로 구분할 수
있으며, 교수자가 지도서를 활용하는 방법과 실제 수업에서 학습자용 워크북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의사소통능력 학습 활동 선정 및 활용 방안
- 각각의 모듈은 기본 학습활동과 심화 학습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활동에서는 학습자들이 주요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사례 분석 및 워크시트 작성, 그리고 토의가 이러어진다.
의사소통능력 학습 사례 활용
- 효과적인 학습을 위하여 기존 제시 사례 외에 추가 사례를 발굴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발굴하려는 사례는 교육의 내용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어야 한다.
'NCS 직업기초능력 교수자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S] 29. 의사소통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0) | 2021.01.01 |
---|---|
[NCS] 28. 의사소통능력 지도 계획수립 - 핵심요약 (0) | 2021.01.01 |
[NCS] 27. 수리능력 교수자용 지도서 활용 전략 - 핵심요약 (0) | 2021.01.01 |
[NCS] 26. 수리능력 지도를 위한 이론적 토대 - 핵심요약 (0) | 2021.01.01 |
[NCS] 25. 수리능력 지도 계획수립 - 핵심요약 (0) | 2021.01.01 |